WN_인생기록

[UE_5] Prefix Rename 해주는 모듈 제작 본문

언리얼 개발/포트폴리오

[UE_5] Prefix Rename 해주는 모듈 제작

WhNi 2024. 5. 1. 17:31

에셋들의 Rename 기능을 이용해서, Asset의 prefix를 수정해주는 모듈을 제작했다. 

 

나이아가라, 데이터 테이블, IKRig, LevelSequence 등등 많은 에셋들의 Prefix를 약자로 줄였다. 

 

predefault 기능과 event run 이라는 기능으로 에디터(플러그인을 설치하고)가 켜지면 자동적으로 실행된다.

 

우측 버튼으로 메뉴버튼에 Scripted Assedt Action 이라는 곳을 누르면

 

Change prefix 라는 기능이 있다. 이를 통해 에셋들을 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또한 template 기능을 써서 

 

Print를 좀 더 간단하게 쓸 수 있도록 수정했다. 

 

template<typename T>
static void Print(const T& Message, const FColor& Color)
{
	if (GEngine)
	{
		GEngine->AddOnScreenDebugMessage(-1, 5.0f, Color, Message);
	}
}

template<>
void Print<FRotator>(const FRotator& InValue, const FColor& Color)
{
	if (GEngine)
	{
		GEngine->AddOnScreenDebugMessage(-1, 5.0f, Color, InValue.ToString());
	}
}

template<>
void Print<FTransform>(const FTransform& InValue, const FColor& Color)
{
	if (GEngine)
	{
		GEngine->AddOnScreenDebugMessage(-1, 5.0f, Color, InValue.ToString());
	}
}

template<>
void Print<FVector>(const FVector& InValue, const FColor& Color)
{
	if (GEngine)
	{
		GEngine->AddOnScreenDebugMessage(-1, 5.0f, Color, InValue.ToString());
	}
}

template<>
void Print<UClass>(const UClass& InValue, const FColor& Color)
{
	if (GEngine)
	{
		GEngine->AddOnScreenDebugMessage(-1, 5.0f, Color, InValue.GetName());
	}

}

 

또한 특정 데이터 형에 대한 String 출력을 위해서 특수화된 케이스를 추가했다. 그래서 만들면서 필요한 데이터 형에 대해서는 Print로 디버깅이 가능하다. 

 

또한 ShowMsgDialog에서  EAppMsgType을 통한 에디터 다이얼로그 출력이 가능하고,

 

 

ShowNotifyInfo를 통해서 

 

에디터 알람까지도 출력할 수 있다.

 

 

 

 

'언리얼 개발 > 포트폴리오' 카테고리의 다른 글

[UE_5] BaseCharacterManager 모듈 제작  (0) 2024.05.07
언리얼 포폴 -정리-  (0) 2024.03.20
언리얼 포폴-5  (0) 2024.03.11
언리얼 포폴 -4  (0) 2024.03.11
언리얼 개발 -3  (0) 2024.0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