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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_5] GAS란 무엇인가 - Gameplay Effects 본문
Effects는 주로 UObject를 상속받으며, 주로 Attribute의 변화와 Tag 나 cue를 적용하는 기능을 한다.
딱히 로직을 실행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노출된 프로퍼티를 사용하는게 다이다.
주로 BP로 Effect 만들어서 에디터에서 Attribute의 변화를 준다. 변화를 줄때, Duration은 특정 시간동안, 어떠한 주기로 효과를 적용시킬 수 있는지 설정이 가능하다.
C++에서는 FActiveGameplayEffectHandle이 중요한데, 특정 액터의 인스턴스를 추적할때 유용하다고 한다. 추적을 통해서 특정 기능을 트리거 하는 경우도 있다. 또한 특정 액터에게만 Effect를 적용하거나 무시할수도 있는 기능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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