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N_인생기록

[UE_5] GAS란 무엇인가 - GameplayTasks 본문

언리얼 개발/탐구(이론)

[UE_5] GAS란 무엇인가 - GameplayTasks

WhNi 2024. 4. 24. 17:22

테스크에 대한  인스턴스를 만들고 초기화가 진행됨. 

테스크가 실행되는 동안 델리게이트를 통해서 메세지를 전송할 수 있다. 

 

세팅이 끝나면 RedayForActivation() 기능을 통해서 TaskComponent를 실행이 가능한데, 블루프린트에서도 설정이 가능하다. 

 

주로 Task는 Montage play와 연관이 많은데, TaskCompoenent가 레플리케이트 시켜주며, 루트 모션의 레플리케이션은 몽타주와 함께 하기 때문에 많이 사용된다. 

 

또한 Task는 Tick으로 사용될 수가 있는데, 반복적으로 할 필요가 있을때 주로 쓴다고 한다., 

 

 

마지막으로, Task는 재사용성이 높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