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순환 리스트
- 언리얼 엔진5 #언리얼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밍
- Console
- topdownmove
- c++ 베이직
- STL
- 코드리뷰
- 폭설 #미친 날씨
- 헤더 경로
- 툰쉐이딩
- Gas
- Module
- Unreal
- 백준
- leetcode
- 오늘밤 세계에서 이 사랑이 사라진다 해도 #독후감 #오열
- CS
- UE_5
- 네트워크 기초
- A* Algorithm
- 브론즈
- build.cs
- C++
- 원카페#무인카페#카페추천#카페맛집
- 메테리얼
- Harvard
- CS50
- 언리얼
- 언리얼엔진5 #언리얼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밍
- Toon Shading
Archives
- Today
- Total
WN_인생기록
포인터와 참조의 차이점에 대해서 설명해줄 수 있나요? 본문
포인터는 데이터를 특정 메모리에 할당하거나 다른 메모리 위치를 가리킬 수 있는 기능입니다. 메모리 할당과 해제가 자유롭습니다. null 이라는 특수값을 보유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주소를 나타내기 때문에, 값을 표시하려면 표시하려는 변수에 *를 붙여야 합니다.
참조는 데이터가 특정 메모리에 바인딩하여, 그 데이터를 가리키는 기능입니다. 자체 주소가 아니기 때문에 동적 메모리 관리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항상 유요한 개체를 참조해야 합니다. 참조는 자동으로 역참조가 되기 때문에 변수 자체를 사용하여 값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사용 구문, 메모리 관리, null 사용 여부 등에서 차이를 보입니다.
'C++ > 면접 대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배열과 리스트의 차이점에 대해서 설명해주세요. (0) | 2024.03.20 |
---|---|
함수 오버로딩과 연산자 오버로딩의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0) | 2024.03.20 |
Struct와 Class의 차이점이 뭔가요? (0) | 2024.03.20 |
C++의 장점이 뭔가요? (0) | 2024.03.20 |
SOLID 가 뭔가요? (0) | 2024.03.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