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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_5] 언리얼 메모리 관리 시스템 본문
가비지 컬렉션 시스템
- 마크 스윕 방식
루트 오브젝트를 참조하는 객체를 마크하고, 주기적으로 마크를 찾음.
저장소에는 마크된 객체와 마크가 안된 객체들이 존재함
가비지 컬렉터가 마크되지 않는 객체들의 메모리를 회수
이러한 시스템으로 가비지 컬렉션이 작동함. (GCCycle) 기본값 60초. 퍼포먼스를 위해서 병렬처리, 클러스터링과 같은 기능을 탑재.
언리얼에서 C++ 단점 커버를 위한 시스템
C++ 메모리 누수 -> 언리얼 가비지 컬렉션 시스템
댕글러 포인터 -> IsValid()를 써서 확인 가능
와일드 포인터 -> UPROPERTY 쓰면 자동으로 nullptr로 초기화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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