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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개발/탐구(이론)

[UE_5] AI

WhNi 2024. 5. 14. 20:52

Behavior Tree

 

Selector - 자식 노드들을 탐색하면서 true인 것을 반환하는 기능, 전부 false 라면 false 반환

Sequence - 자식 노드들을 탐색하면서 모든 노드들이 true면 true 반환하고, 하나라도 false 이면 false 반환

Simple Parallel - Primary child 와 Secondary child로 구분되어 두개의 자식 노드를 동시에 실행하는데, Primary가 좀 더 주가 되어서 전체 반환의 기준이 되는 노드. 

 

Decorator를 통해서 상위 노드들의 Branch를 생성할 수 있다. 

그러기 위해서는 

 

Blackboard 에서 Key 값을 정해줘야 하고, 해당 Key에 객체를 바인딩도 해야한다. 

 

이후에는 해당 Key 값을 통해 언제 중단할지, 언제 해당 Key 값을 찾을지에 대한 행동을 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