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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_5] Constrain to Plane 본문
2D 게임 제작할때 생기는 간단한 문제인데,
언리얼은 3D를 기준으로 RealTime 렌더링 된다.
그래서 2D를 제작할때 충돌이 일어나면, y축이든 ,x 축으로든 밀려나는 현상이 있게 된다 .

그것을 고정하기 위해서는 Planar Movement에서
Constrain to Plane을 true로 바꿔주면 되는데 이는,
객체를 특정 평면에 제한하여 그 평면 안에서만 움직이거나 변형하는 기능이다.
그래서 이걸 제한해주고, 원하는 축의 방향으로 제한을 해주면
(2D 게임이니까 y축을 제한해주면 앞이나 뒤로 축이 바뀔일이 없다)
다른 축으로 밀려나지 않게 설정해주면 x축으로만 밀리게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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