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언리얼 엔진5 #언리얼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밍
- 오늘밤 세계에서 이 사랑이 사라진다 해도 #독후감 #오열
- 언리얼엔진5 #언리얼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밍
- c++ 베이직
- 헤더 경로
- topdownmove
- Console
- Harvard
- leetcode
- 언리얼
- 폭설 #미친 날씨
- 메테리얼
- UE_5
- build.cs
- Gas
- CS
- CS50
- Unreal
- 순환 리스트
- 브론즈
- A* Algorithm
- 네트워크 기초
- 원카페#무인카페#카페추천#카페맛집
- Module
- 코드리뷰
- Toon Shading
- 백준
- 툰쉐이딩
- C++
- STL
Archives
- Today
- Total
WN_인생기록
[UE_5] Constrain to Plane 본문
2D 게임 제작할때 생기는 간단한 문제인데,
언리얼은 3D를 기준으로 RealTime 렌더링 된다.
그래서 2D를 제작할때 충돌이 일어나면, y축이든 ,x 축으로든 밀려나는 현상이 있게 된다 .
그것을 고정하기 위해서는 Planar Movement에서
Constrain to Plane을 true로 바꿔주면 되는데 이는,
객체를 특정 평면에 제한하여 그 평면 안에서만 움직이거나 변형하는 기능이다.
그래서 이걸 제한해주고, 원하는 축의 방향으로 제한을 해주면
(2D 게임이니까 y축을 제한해주면 앞이나 뒤로 축이 바뀔일이 없다)
다른 축으로 밀려나지 않게 설정해주면 x축으로만 밀리게 할 수 있다.
'언리얼 개발 > 이것저것 테스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UE_5] 모듈 제작 -6.1(Custom Editor Tab) (0) | 2024.04.22 |
---|---|
[UE_5] 모듈 제작 -5 (엔진 메뉴 Extension) (0) | 2024.04.22 |
[UE_5] 모듈 제작 -4 (Start with Editor Utility) (0) | 2024.04.22 |
[UE_5] 모듈 제작 -3 (메세지 출력(Notify,Dialog)) (0) | 2024.04.20 |
[UE_5] 모듈 제작 -2 (에셋 복제) (0) | 2024.04.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