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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_5] Slate가 뭘까 본문
Slate는 언리얼 엔진 에디터에서 보여지는 버튼, 액션 등등의 모든 UI를 나타내는 창 이라고 보면 된다.
detgail panel, file, 등등 전부 Slate Widget에서 나오는 것들이다.
그래서 내가 에디터에서 원하는 동작이 없으면 slate widget을 만들어서 추가하면 그만인 것이다.
물론 엔진에 대한 이해도와 메뉴를 추가할 수 있는 지식이 필요하지만 Slate를 커스텀하기엔 어려운 부분들이 있다.
일단 이 Slate에 대한 코드들은 희귀한 문법을 가지고 있어서 따로 익숙해져야 하고, 언리얼의 강력한 기능인 프리뷰 혹은 코드가 적용될때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는 것들이 있는데, Slate의 경우는 볼 수가 없어서 어려운 것이다.
그중에서 가장 어려운것은, 엔진 커스텀을 위해서는 엔진에 있는 다른 모듈들과의 데이터 흐름을 파악해야 하는데, 그것은 엔진의 코드들을 많이 살펴봐야 익숙하기 때문에 이부분이 가장 어렵다는 것이다.
그래도 이부분들을 파악하면 엔진에 대한 Custom이 가능하기 때문에 도전해볼 만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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