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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엔진 5.4 출시 웨비나 | 프로그래밍 본문

Lecture/GDC

언리얼 엔진 5.4 출시 웨비나 | 프로그래밍

WhNi 2024. 6. 20. 14:29

https://youtu.be/S8v1JQ2oII4?si=JWoMhCEss_b5GVAv

 

 

5.4 나왔을때 달라진 점 정리

- 월드 생성 툴이 개선되었고, 3D 그리드가 통합

- HLOD를 보기 위한 에디터 기능이 추가되엇허 플레이나 패키징 세팅이 필요가 없어서 워크플로우 감소

 

-서버스트리밍 모드가 추가되어서 전용서버가 좀더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됬었음

- UI 시스템 개편을 통해서 UI 이펙트를 쉽게 추가 가능. 슬레이트 포스터 버퍼 업데이트 같은 새로운 위젯을 통해서 렌더링된 씬과 좀 더 매끄럽게 통합 가능. 

- 카오스 물리엔진에 발전되어서 공식적으로 파괴 시뮬레이션을 지원. Chaos Visual Debugger 도구를 사용해서 실시간으로 시각화하고 디버깅이 가능해짐

- 모바일 렌더링을 위한 업데이트를 제공. Apple Vision Pro에 대한 예비 지원이 있어서 AR 개발이 가능

- 파티클 이펙트에 대한 오버헤드가 낮은 대안을 제공해서 CPU 사용량 줄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