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개발/이것저것 테스트
[UE_5] 모듈 제작 -4 (Start with Editor Utility)
WhNi
2024. 4. 22. 17:03
Editor Utility BP를 만들고 하나 불편했던게 바로 처음 에디터를 열자마자 실행이 안된다는 것이었다.
아무래도 모듈이라던가 헤더추가하면 Intermidiate 지우고 다시 실행해야 될때가 있어서 자주 하는데
에디터 끄고 켤때마다 켜야하는게 불편했다.
그래서 에디터 켜자마자 Editor Utility BP를 바로 실행하는 방법을 찾고 싶었다.
Running Blueprints at Editor Startup
Describes how to define Blueprint functions that the editor invokes when it starts up.
docs.unrealengine.com
검색하니 바로 실행할 수 있는 방법이 있었다!
공식 문서에는
DefaultEditorPerProjectUserSettings.ini
에 들어가서 몇가지를 더 추가해야 한다고 했지만
그냥 블루프린트로 EventRun에 연결만 해줘도 충분히 내가 원하는 목표를 이뤘다.
별거 아닌 부분인데 이런것도 설정가능한게 신기하고 재밌다.
항상 반복은 절대로 안한다는 마인드로 코드 짜는걸 목표로 더 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