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개발/이것저것 테스트

[UE_5] 모듈(Type,LoadingPhase)

WhNi 2024. 4. 20. 14:38

모듈 추가 테스트를 할때

 

모듈 관련해서 자료를 찾아보고 있었다. 

 

https://docs.unrealengine.com/4.27/en-US/ProgrammingAndScripting/ProgrammingWithCPP/Modules/

 

공식문서에서는 모듈추가하고 나서 생기는 uplugin 에서 

Type  과 LoadingPhase를 설정해야 한다고 하는데 

 

Type에는 RuntimeEditor가 있다. 

코드 적용이 에디터를 실행할때 필요한 경우가 있고, 런타임에 실행해야하는 경우들이 있어서 구분한거 같다. 

 

LoadingPhase 또한 같은 개념인데, 기본은 Default이지만 로드를 좀 더 빨리 해야하는 경우 혹은 에디터에 적용을 먼저 해야하는 경우는 PreDefault를 권장한다고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