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Ni 2024. 4. 20. 00:43

언리얼에서 Cache는 데이터나 객체를 빠르게 액세스 할 수 있는 상태로 저장하는 방식

-> 자주 사용하는 데이터들의 반복적 계산을 줄여 성능 개선을 향상 시킬 수 있음

 

메뉴나 인벤토리의 경우는 자주 로드되는데, 캐시를 하면 다시 빌드할 필요없이 메모리에 저장시키는것

 

언리얼 문서를 보게되면 DDC라는 개념이 있는데,

 

DDC 는 (Derived Data Cache)  다시 계산할 필요없는 데이터를 캐시해서 성능을 높이는 개념이다. 

로컬 DDC와 

공유 DDC가 있는데 공유가 효과적인게, 개별 컴퓨터의 전체 계산 부하를 줄이기 때문이다. 

 

근데 실제로 어떻게 사용하는지는 아직 모르겠다.... 

https://docs.unrealengine.com/4.27/en-US/ProductionPipelines/DerivedDataCache/

 

일단 어떠한 개념인지 알고 넘어가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