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잡다한것들

암기할 내용들 정리

WhNi 2024. 4. 14. 11:50

C++

------

객체지향 특징

컴파일 순서

변수(지역,  전역, 동적)

-지역변수(스택), 동적할당변수(힙)

메모리 구조( 코드, 데이터)

static

extern

CallbyValue/Adress/Reference

auto

const(포인터, 레퍼런스,멤버)

구조체(패딩,공용체)

동적할당(malloc, free,new,delete,virtualalloc - virtualfree)

스택오버플로

정수,실수 오차범위

포인터(허상 포인터, 딜레게이션,callback함수)

Template(동작 방식,특수화,함수 템플릿, 클래스 템플릿)

Inline 함수

가상함수 (가상테이블)

RTTI (type-id,static,dynamic,const,reinterpreter) 

-업캐스팅, 다운캐스팅

람다함수

스마트 포인

얕은 복사와 깊은 복사

Cast 종류 ( static_cast, dynamic_cast,const_cast,reinterpret_cast)

생성자의 종류 ( 기본 생성자, 복사 생성자,  복사할당생성자, 소멸자)

 

 

 

CS

---------

프로세스와 스레드 차이

CPU 스케쥴링

멀티 스레드

뮤텍스

세마포어

데드락

메모리 풀

페이지

세그먼트

동기/ 비동기 스레드

크리티컬 섹션

네트워크

토폴로지

병목현상

네트워크 분류

프로토콜 표준화

TCP/IP 4계층 모델

네트워크 기기

IP 주소

HTTP

 

자료구조

---------

시간 복잡도

공간 복잡도

선형자료구조

-연결 리스트, 배열,벡터,스택,큐

비선형자료구조

-그래프, 트리, 힙,우선순위 큐,맵,셋,해시 테이블

BFS

DFS

A*

그리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