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잡다한것들
암기할 내용들 정리
WhNi
2024. 4. 14. 11:50
C++
------
객체지향 특징
컴파일 순서
변수(지역, 전역, 동적)
-지역변수(스택), 동적할당변수(힙)
메모리 구조( 코드, 데이터)
static
extern
CallbyValue/Adress/Reference
auto
const(포인터, 레퍼런스,멤버)
구조체(패딩,공용체)
동적할당(malloc, free,new,delete,virtualalloc - virtualfree)
스택오버플로
정수,실수 오차범위
포인터(허상 포인터, 딜레게이션,callback함수)
Template(동작 방식,특수화,함수 템플릿, 클래스 템플릿)
Inline 함수
가상함수 (가상테이블)
RTTI (type-id,static,dynamic,const,reinterpreter)
-업캐스팅, 다운캐스팅
람다함수
스마트 포인
얕은 복사와 깊은 복사
Cast 종류 ( static_cast, dynamic_cast,const_cast,reinterpret_cast)
생성자의 종류 ( 기본 생성자, 복사 생성자, 복사할당생성자, 소멸자)
CS
---------
프로세스와 스레드 차이
CPU 스케쥴링
멀티 스레드
락
뮤텍스
세마포어
데드락
메모리 풀
페이지
세그먼트
동기/ 비동기 스레드
크리티컬 섹션
네트워크
토폴로지
병목현상
네트워크 분류
프로토콜 표준화
TCP/IP 4계층 모델
네트워크 기기
IP 주소
HTTP
자료구조
---------
시간 복잡도
공간 복잡도
선형자료구조
-연결 리스트, 배열,벡터,스택,큐
비선형자료구조
-그래프, 트리, 힙,우선순위 큐,맵,셋,해시 테이블
BFS
DFS
A*
그리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