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개발/탐구(기능)
[UE_5] GameMode
WhNi
2024. 6. 12. 01:44
GameMode 에서 C++ 내에서 직접적인 reference 참조를 통해서
#include 하지 않고도 클래스 정보를 가져올 수 있다.
static ConstructorHelpers::FClassFinder<APawn> ThirdPersonClassRef(TEXT("/Game/ThirdPerson/Blueprints/BP_ThirdPersonCharacter.BP_ThirdPersonCharacter_C"));
if (ThirdPersonClassRef.Class)
{
DefaultPawnClass = ThirdPersonClassRef.Class;
}
static ConstructorHelpers::FClassFinder<APlayerController> PlayerControllerClassRef(TEXT("/Script/PluginTest.TEST_PlayerController"));
if (PlayerControllerClassRef.Class)
{
PlayerControllerClass = PlayerControllerClassRef.Class;
}
해당하는 변수이름에다가 그대로 클래스 레퍼런스를 입력하고 전달하면 include 하지 않고도 클래스 내용을 가져올 수 있다.
GameMode에서 사용하기 좋을거 같다.